치료사례

힘찬Q 한방병원에서 제공하는 치료사례
생생한 환자의 사례를 한번 만나보세요.

HOME>힘찬Q치료법>치료사례
힘찬Q치료법
치료사례 목록
글보기
제목뇌기능 저하가 뚜렷한 두명(頭鳴)

<뇌기능 저하가 뚜렷한 두명(頭鳴)>

- 2-3년간 온 머리에서 났던 소리, 사라지다 -

 

두명(頭鳴)/뇌명(腦鳴)을 아시나요? 소리가 귀에서 들린다고 느끼는건 이명이지만 머리에서 뇌에서 들리는거로 느낀다고해서 나온 병명입니다. 하지만 두명 뇌명이 오히려 이명보다 더 정확한 병명이라 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실제 이명 소리는 뇌에서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더 쉽게 말해 이명은 귀 질환이 아니라 뇌 질환이 된 셈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환자분은 60대 여성분으로 2-3년전부터 머리 전체적으로 소리가 난다고 하셨습니다. 피로하거나 소화 안 될 때 더 심해지는 양상이셨고 항상 머리가 맑지 못하시다고 하셨습니다.

 

이분의 주된 특징을 보면

1) 마르고 왜소한 타입의 소양인 여성

2) BIA(세포에너지 수치)6.0

BIA는 좀 생소하실텐데 이미 미국에서는 암 전문 병원에서 환자들의 예후를 분석하는데 사용되는 검사입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진맥 결과를 수치로 보여주는 현대의료기기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6.0은 암은 아니지만 암환자들처럼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분들에게서 나오는 에너지 수치입니다.

3) 뇌파 검사상 T/B ratio가 낮음

참고로 뇌파에는 느린 theta 파와 빠른 beta 파가 존재합니다. Theta파는 졸거나 수면 중에 발생하는 뇌파입니다. Beta파는 흥분할 때 나오는 뇌파인데 높게 측정된다면 과흥분되고 진정이 안 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뇌파에서 이 두 가지 뇌파의 비율을 T/B ratio라고 정의하며 정상은 2.0 정도로 봅니다. 참고로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환자분들의 T/B ratio1.2 이하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환자분의 T/B ratio는 무려 1.02까지 떨어져있었습니다. ADHD는 아니지만 그 정도로 뇌 기능이 현저히 저하되어 치매 위험성을 보여주는 상태입니다.

4) 추위도 타고 더위도 타는 허약한 체질

5) 말라 비틀어진 혀 가뭄이든 것처럼 체액이 바짝 말라버린 양상

 

이 분은 한마디로 말하면 체액이 바짝 메말라 극도로 허약한 환자분이셨습니다. 전체적인 세포에너지도 떨어지고 뇌기능까지 떨어져 두명(頭鳴)이 잘 안 낫는거였습니다. 그래서 이분에게는 체액과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숙지황 맥문동 위주의 3배 강력한 처방을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이명 차폐 검사 결과를 보겠습니다.




14dB의 두명(頭鳴)은 치료 후 완전히 사라지셨습니다.







대화하고 듣는데 이상 없이 이명만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런 분들에게 청력검사를 시행해보면 고주파 구간에서 난청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주파 구간의 청력이 떨어지니 뇌에서 조심하라는 경고음을 내는게 이명입니다. 이 환자분도 초진 당시 고주파 난청이 발견되셨는데 치료 후 좌측 귀의 고주파 구간에서 청력이 회복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분은 청력 상승으로 원인 치료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BIA 수치 변화를 보겠습니다.



세포 에너지 수치인 BIA6.2에서 6.4로 회복되셨습니다.

실제로 컨디션도 많이 좋아지셔서 환자분께서 최종 치료 받고나서 이젠 두명(頭鳴)도 없어졌고 몸도 좋아졌으니 다시 여행 다녀야겠다고 좋아하신 모습이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이하는 환자분의 뇌파 검사입니다.



1.02까지 떨어졌단 T/B ratio1.92-2.23로 많이 호전되셨습니다. 이분은 두명(頭鳴)도 사라졌을뿐만 아니라 이제 치매 위험성도 감소한 겁니다.

 

환자분께서 이렇게 호전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환자분의 상태에 딱 알맞은 1:1 3배 강력한 한약 처방으로 열을 내리고 체액과 에너지를 적절하게 보충한 점

2) 정기골 교정을 통해 청각기관과 연결된 뇌와 척추의 정렬을 바로잡아서 인체의 순환, 신경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한 점

 



뇌파를 통해 뇌가 활성화된 것을 보여드렸고, 청력검사와 이명차폐 검사로 청각기관이 회복된 것도 보여드렸습니다. 그리고 BIA 검사를 통해 몸의 세포 에너지도 회복된 것을 보여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환자분의 X-ray를 통해 환자분의 척추가 바로잡힌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치료 전에는 경추의 커브가 살짝 부족하고 앞으로 쏠린 양상이었다면 치료 후에는 경추 커브가 아주 이쁜 C자로 회복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성적으로 호소하셨던 경추통과 어깨통증은 치료 중반부터 완전히 소실되셨습니다.

 



척추의 전체적인 모습도 보겠습니다.



치료 전에는 몸이 앞으로 구부정한 양상이었다면 치료 후에는 요추의 만곡도 회복되시고 경추도 훨씬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척추가 바로 정렬되니 고질적인 요통도 없어졌을 뿐만 아니라 키도 좀 크셨습니다. 초진 때 154.5cm이셨는데 치료 후 155.3cm로 커지셨습니다.

 

위와 같이 힘찬큐 한방병원에서는 환자분의 청각 기관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척추의 정렬도 바르게 잡아주고 뇌 기능까지 치료해드립니다. 2-3년간 앓던 지긋지긋한 두명(頭鳴)에서 해방되는 것 만해도 감사한데 척추와 뇌까지 치료되셨으니 일석이조가 아니라 일석삼조인 샘입니다. 힘찬큐 한방병원에서 제대로 된 원인을 찾으시고 거기에 맞는 정확한 원인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이 건강하면 우리는 즐겁습니다.

 



 

대표원장직접상담
의료진소개
치료사례
오시는길